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어느 등대 이야기
  • 저 자
    루이사 리베라 (지은이), 박수현 (옮긴이)
    출판사
    도깨비달밤
    발행일
    2020-06-17
    정 가
    13,000원
    출판정보
    양장본 / 48 페이지 / x / ISBN 9788990828958

책 소개

도깨비 그림책 5권. 세상에서 멀리 떨어진 외딴 섬을 배경으로 등대를 지키며 살아가는 사람의 일생을 그린 그림책이다. 세상 끝에 있는 섬과 등대, 등대를 지키는 사람, 바다와 바람과 저 멀리 지나가는 배. 잔잔한 일상을 보여 주다가 어느 날 새들이 아기를 데려다주는 초자연적인 장면으로 이어진다. 등대지기는 새들이 데려다준 아기를 정성껏 키우고, 그 아기가 자라 스스로 등대에 불을 밝힐 수 있을 때가 되자 다시 새들이 찾아온다.

이번에는 임무를 다한 등대지기를 어딘가로 데리고 가는 새들. 이런 환상적인 장면들이 현실처럼 생생하게 펼쳐지며 섬과 등대라는 공간이 마치 신화 속 공간처럼 신비롭게 다가온다. 삶과 죽음이 순환하는 동안 거룩한 사명감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등대지기의 신화 말이다.

이 책은 글 없는 그림책이다. 고요한 섬에서 묵묵히 사명을 이어가는 등대지기의 삶을 글 없이, 아름답고 담백한 그림만으로 표현하여 한층 더 깊고 큰 울림을 전한다. 글 없는 그림책은 더 꼼꼼히, 더 적극적으로 그림에 표현된 메시지를 읽게 만든다.

그림을 읽으면서 상상력을 동원하여 한층 더 풍부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고, 다른 사람들은 미처 보지 못한 것을 발견할 수도 있다. 아이들은 따로 가르쳐 주지 않아도 쉽게 그림 속에 숨은 이야기까지 찾아낸다. 또, 아이처럼 마음을 열고 그림을 보는 어른들에게도 그 이야기가 보일 것이다.

목차

저자소개

- 루이사 리베라
런던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칠레 출신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풀브라이트 장학금을 받고 미국 미니애폴리스 예술 디자인 대학에서 미술학 석사 과정(MCAD)을 공부했습니다. 자연과 민속 문화, 그리고 이야기 전개 과정에서 초자연 현상이 일상처럼 벌어지는 마술적 사실주의 문학 작품들에서 얻은 영감을 그림으로 묘사하였는데요. 노벨상 수상 작가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의 《백년 동안의 고독》, 《콜레라 시대의 사랑》을 비롯하여 오라시오 키로가의 《사랑과 광기와 죽음의 이야기》, 루벤 다리오의 《푸름》, 마리아 루이사 봄발의 《땋은 머리》 등 중남미 대표 작가들의 여러 책에 삽화를 그렸습니다.


- 박수현
중앙대에서 영문학을 공부했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쓰고 옮기는 일을 합니다. 지은 책으로 청소년 소설 《열여덟, 너의 존재감》, 《굿바이 사춘기》, 동화 《내 이름은 아가》, 《바람을 따라갔어요》, 《노란 쥐 아저씨의 선물》, 그림책 《시골집이 살아났어요》, 《내 더위 사려》 들이, 옮긴 책으로 ‘엽기 과학자 프래니’ 시리즈와 《시끌벅적 그림 친구들》, 《그냥, 들어 봐》, 《사진이 말해 주는 것들》, 《소피가 속상하면, 너무너무 속상하면》 들이 있습니다.
교과정보
1-2 국어 10. 인물의 말과 행동을 상상해요
4-1 국어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4-2 국어 4. 이야기 속 세상
4-2 국어 9. 감동을 나누며 읽어요
5-1 국어 2. 작품을 감상해요
5-1 국어 10. 주인공이 되어
6-1 국어 8. 인물의 삶을 찾아서
6-2 국어 1. 작품 속 인물과 나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