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동물도 행복할 권리가 있을까?
  • 저 자
    올라 볼다인스카-프워친스카 (지은이), 김영화 (옮긴이)
    출판사
    우리학교
    발행일
    2020-06-19
    정 가
    14,800원
    출판정보
    양장본 / 80 페이지 / x / ISBN 9791190337373

책 소개

야생을 벗어나 사람들이 사는 곳으로 자꾸 내려오고 있는 멧돼지들의 이야기에서부터 불꽃놀이로 괴로워하는 동물들, 언제 버려질지 몰라 두려워하는 애완동물들, 영원히 사라질지도 모르는 멸종 동물들의 이야기까지 ‘동물 권리’와 관련된 다채로운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다.

동물은 감정을 느낄 뿐 아니라 감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곤충조차도 통증을 느낄 수 있다. 그러니 동물을 함부로 대해서는 안 된다. 사람이 동물에게 고통을 준다면 언젠가 결국 사람에게도 그 고통이 똑같이 돌아올 것이다. 사람이 동물을 존중하는 것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일과 다름 없다.

재미난 그림과 다양한 글자 모양이 곁들여진 36가지 동물 이야기를 하나하나 따라가다 보면, 사람과 마찬가지로 개미도 두더지도 행복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목차

동물을 지배하는 이기적인 사람들 / 원시인들의 사냥 / 떠돌아다니지 않고 한곳에서 살게 된 사람들 / 철학자들의 논쟁 / 고양이를 무척 아꼈던 이집트 사람들 / 인도의 신성한 소 / 재판받는 동물들 / 호주 동물을 멸종시킨 토끼 / 도시로 간 닭 / 동물을 괴롭히는 공장식 축산 / 놀이가 된 동물 사냥 / 불꽃놀이는 괴로워요! / 야생을 벗어난 멧돼지 / 크리스마스가 괴로운 폴란드의 잉어 / 겨울에 주는 새들의 별미 / 플라스틱병으로 만든 신발 / 동물 실험은 그만! / 달걀에 쓰인 숫자들 / 사람이 괴물처럼 보이는 곳 / 나를 돌려보내지 마세요! / 개를 키울 자격 / 동물 없는 서커스 쇼 / 세상의 모든 동물에게도 권리가 있나요? / 동물은 물건이 아니라 살아 있는 생명 / 동물의 감정 표현 / 야생은 바로 자유 / 길들이기 힘든 동물들 / 영원히 사라질지도 모르는 동물들 / 채식주의자는 무엇을 먹나요? / 돼지는 정말 개나 침팬지처럼 똑똑할까요? / 사람과 닮은 유인원 / 신기한 능력을 보여 준 문어 파울 / 주인과 닮은 반려견들 / 반려견 똥 치우기 / 세계 동물 권리 선언 / 한국의 동물보호법

저자소개

- 올라 볼다인스카-프워친스카
폴란드 포즈난에서 그림을 그리면서 북디자인을 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10권 이상의 책을 냈고 2009년에는 폴란드도서출판협회(PTWK)가 주는 ‘가장 아름다운 책’이란 상을 받기도 했어요. 평소 동물에 관심이 많아요. 채식주의자이고, 음식과 아기 돼지를 그리는 것을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 김영화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폴란드어를 공부했습니다. 현재 폴란드에서 공부하면서 폴란드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 가는 중입니다. 옮긴 책으로는 《기상천외 발명백과》, 《니하오, 중국》, 《버섯과 균》. 《신비로운 음악》 등이 있습니다.
교과정보
3-1 과학 3. 동물의 한살이
3-2 과학 2. 동물의 생활
3-2 도덕 6. 생명을 존중하는 우리
5-2 과학 2. 생물과 환경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