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여기는 맑은섬 환경을 배웁니다
  • 저 자
    김은의 (지은이), 김이랑 (그림), 배성호 (감수)
    출판사
    천개의바람
    발행일
    2020-06-22
    정 가
    12,000원
    출판정보
    반양장본 / 128 페이지 / x / ISBN 9791165730680

책 소개

스스로 환경 지킴이가 되어 보물 같은 자연을 하나씩 되찾아 가는, 맑은섬 사람들의 고군분투 환경 이야기. 동화에서는 ‘맑은섬’이라는 가상의 공간 속에서 ‘환경’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펼쳐지지만, 맑은섬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현재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마주하고 있는 실제의 일들이다. 맑은섬 사람들이 맑은섬의 환경 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과정을 함께 따라가면서 아이들은 환경 문제에 대해 자연스럽게 인식하고 환경의 소중함을 알며,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될 것이다.

목차

1장 암흑의 봄_우리를 둘러싼 환경
2장 검은 그림자_우리가 버린 쓰레기
3장 괴물 쓰레기 산_쓰레기로 뒤덮이는 바다
4장 맑은섬 환경 아카데미_생물 다양성
5장 시궁창이 된 개울_소중한 물
6장 햇빛 발전 체험 주택_갈수록 늘어나는 에너지 소비
7장 폭풍우의 공격_갯벌의 가치
8장 생태 공원은 내 친구_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음식
9장 자동차 대신 자전거 타기_숲은 우리의 친구
10장 맑은섬의 자연은 우리의 보물_지구를 생각하는 아름다운 생활 습관
추천의 글
여기는 맑은섬 환경 용어를 배웁니다

저자소개

- 김은의
산이 깊고 물이 맑은 산골 마을에서 나고 자랐습니다. 푸른 산과 아름다운 자연에서 모든 생명이 더불어 살기를 꿈꾸며 어린이 책을 쓰고 있습니다.《상상력 천재 기찬이》로 푸른문학상, 《놀이의 영웅》으로 송순문학상, 동화 작가들이 모여 만든 ‘날개달린연필’에서 기획한 《명탐정, 세계 기록 유산을 구하라!》로 창비 ‘좋은 어린이책’ 기획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지은 책으로 《비굴이 아니라 굴비옵니다》, 《자연과 함께 살아요 공생》, 《지렁이 똥을 훔쳐라》,《복순이가 돌아왔다!》, 《달콤 쌉쌀한 설탕의 진실》, 《바나나가 정말 없어진다고?》 등이 있습니다.


- 김이랑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목공예를 전공하고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그린 책으로는 《용감한 닭과 초록 행성 외계인》, 《가족은 꼬옥 안아 주는 거야》, 《토마토, 채소일까? 과일일까?》, 《내 이름은 파리지옥》, 《내 이름은 태풍》, 《삼국유사 어디까지 읽어 봤니?》 등이 있습니다.


- 배성호
드넓은 세상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길 바라는 초등학교 선생님입니다. 초등 사회 교과서 집필 위원과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 공동 대표를 맡고 있으며, 헌법과 민주 시민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습니다.지은 책으로는 《선생님, 평화가 뭐예요?》, 《우리가 학교를 바꿨어요!》, 《우리가 박물관을 바꿨어요!》, 《안전 지도로 우리 동네를 바꿨어요!》, 《수다로 푸는 유쾌한 사회》, 《더불어 사는 행복한 경제》, 《우리나라가 100명의 마을이라면》이 있으며, 함께 쓴 책으로 《선생님, 헌법이 뭐예요?》, 《선생님,3.1 운동이 뭐예요?》, 《나, 너 우리의 일과 권리 탐구생활》, 《두근두근 한국사 1, 2》,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찾아서》 등이 있습니다.
교과정보
3-1 도덕 6. 생명을 존중하는 우리
5-2 과학 2. 생물과 환경
6-1 도덕 6. 함께 살아가는 지구촌
6-2 도덕 2.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